CODE:M - Fingers crossed 코드엠 마이스 | 마이스포털 CODE:M

본문 바로가기

  • 2025 모바일 프런티어 콘퍼런스
  • 우리쌀 우리술 K-라이스페스타
  • 2024 문화가 흐르는 서울광장
  • 공대 취준생을 위한 '시스템반도체 Meet-up Place' 오픈
  • 2024 제조혁신코리아

MICE Calendar

Fingers crossed 포스터
주최
아웃사이트
주관
아웃사이트
후원/협찬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기간
21.07.01 ~ 21.08.01
대상
제한없음
참가비
무료
이용시간
12:00 ~ 18:00 화요일 ~ 일요일 12:00-18:00 *월요일과 공휴일은 열지 않습니다.
전화번호
+82 (0)2 742 3512
이메일
outsight.office@gmail.com
행사장소
아웃사이트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35가길 12
조회수
2,322

Fingers crossed



 

○ 행사개요

   - 믿음이라 일컬어지는 것들은 다양하다. 때로는 신념이 되었다가 그 믿음이 어느 순간에는 근거없는 맹신 혹은 미신으로 불리는 것처럼 믿음은 다양한 모습으로 나타난다. 우리는 자주 신실한 마음과 맹신을 구분하지만 숭고한 신념은 힘겹게 이뤄지고 미신에 기대는 마음은 그저 가볍다고 할 수 있을까? 다분히 느낌으로만 파악되던 이 실체 없는 마음은 필요에 따라 단단해졌다가도 다시 유연해진다.



○ 행사일정 및 장소

   -  아웃사이트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35가길 12)



○ 행사내용

   - 전시 는 이름 뒤에 가려진 믿음이란 마음이 만들어지는 모습을 상상한다. 이름 붙여지기 전 끝없는 의심과 설득으로 지탱되는 미완의 마음으로서 믿음을 바라본다. 이곳에는 어떤 고결함도 곧은 심지도 없다. 전시의 세 작가가 보여주는 것은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묵묵히 다음을 이어가는 불완전한 움직임이다.



 여기 세 명의 작가들을 통해 시각화된 믿음의 이미지들은 전시장을 찾은 이들에게 믿어도 좋고 그렇지 않아도 괜찮다고 말한다. 이들은 단지 각자의 일상 가까이에서 이를 들여다 보고자 한 것일 뿐 어떠한 강요도 없다. 다만 우리는 믿음이라는 단단한 확신의 언어보다는 유동적인 형태로서 무언가를 믿는 마음이 각자의 일상에서 어떤 모습으로 나타나는지 상상해보는 것은 어떤지 제안해 보는 것이다. 이제 두 손가락을 겹쳐서 전시장을 찾아와 준 분들을 위해 소망의 마음을 보낸다. 그리고 그에 대한 불신의 눈초리를 받아도 괜찮다. 믿어준다면 고맙고 오늘 하루도 그대에게 행운이 따르길 바란다. 

 


○ 관람신청(입장료 및 사전신청 등)

   - 사전예약시 무료



○ 문의 

   - ☏ +82 (0)2 742 3512


본 정보는 주최사가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코드엠"이 편집 및 그 표현방법을 수정하여 작성된 것이며 게재한 자료에 대한 오류와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최사 사정으로 인하여 관련 정보 및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주최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상세내용을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Contact Us


Tel. 055-761-5387
Email. info@code-m.kr
Fax. 0303-3443-5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