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M - 강예신 : GREENLY : 경험하지 못한 경험에 관하여 코드엠 마이스 | 마이스포털 CODE:M

본문 바로가기

  • 2024 문화가 흐르는 서울광장
  • 공대 취준생을 위한 '시스템반도체 Meet-up Place' 오픈
  • 2024 코리아 드라마 페스티벌
  • 창덕궁 달빛기행
  • 사천에어쇼
  • 광주김치축제
  •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 한경 핀테크 콘퍼런스 2024

MICE Calendar

강예신 : GREENLY : 경험하지 못한 경험에 관하여 포스터
주최
아뜰리에 아키
주관
아뜰리에 아키
기간
21.08.10 ~ 21.09.11
대상
제한없음
참가비
무료 (사전예약제)
이용시간
월 ― 토요일, 오전 10시 ― 오후 7시 / 일요일 · 공휴일 휴무
전화번호
02-464-7710
행사장소
아뜰리에 아키
조회수
2,340

예신 : GREENLY : 경험하지 못한 경험에 관하여



 

○ 전시개요

   - 아뜰리에 아키에서는 오는 8월 10일부터 9월 11일까지 기발한 상상력이 담긴 독자적인 작품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유럽과 홍콩등 국제무대에서 각광 받고있는 강예신 작가의 개인전 를 개최합니다. 이번 전시는 아뜰리에 아키에서 진행되는 작가의 여섯 번째 개인전으로 책장 시리즈부터 이번 전시에서 처음 공개되는 '레드룸' 시리즈까지 강예신의 확장된 세계관을 본격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페인팅 및 드로잉 20여 점으로 구성됩니다.



○ 전시일정 및 장소

   -  전시일정 :  2021.08.10 - 2021.09.11

   -  전시장소 :  아뜰리에 아키



○ 전시내용

   - 전시 「GREENLY : 경험하지 못한 경험에 관하여」는 강예신 작가 특유의 상상적 내러티브에 주목하여 전개된다. “도시에서 완전히 벗어났음을, 숲으로 향해가고 있음을 ··· 숲의 깊은 녹음은 약보다 더 훌륭한 안정제가 되었다"라고 덧붙이며 작가는 ‘숲’을 현실에서 비롯된 심리적 동요와 복합한 심정을 비우고, 평정과 치유를 경험하는 상징적인 공간으로 화면 위에 드러내고 있다. 이곳이 아닌 저곳으로 벗어나고자 하는 원초적 의지로부터 발현되어 몽환적인 세계를 재현한 듯한 공간은 친근하고 익숙하면서 어딘지 모르게 낯선 화면으로 관객에게 다가온다. 화면 속에 종종 등장하는 토끼, 곰, 양 등 평범하고 익숙한 동물 형상의 캐릭터는 작품 세부에 드러나는 섬세한 표현과 작가 특유의 은유적 화법을 통해 관객에게 따스한 감성을 전달한다.


예신은 이번 개인전에서 삶에 대한 태도를 직설적으로 풀어낸 새로운 캐릭터가 담긴 신작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를 통해 처음 소개되는 ‘레드룸’ 시리즈는 심드렁하면서 악동 같은 분위기를 풍기는 캐릭터를 등장시킨다. 작가가 경험하는 환경과 관심사가 변모함에 따라 작품에서 등장하는 모티프는 변화한다. 강예신의 새로운 캐릭터는 그동안 보여줬던 서정적이고 따뜻한 감성이 담긴 캐릭터들과 또 다른 독립적이고 유니크한 개체로 화면 안에 새롭게 자리한다. ‘레드룸’ 시리즈는 현재 자신과 주변의 이야기를 은유적으로 풀어냈던 기존 방식에서 나아가 보다 직설적인 화법을 택하여 작가의 작품 세계를 확장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더불어 이번 전시에 소개되는 책장 시리즈는 그의 작품을 즐길 수 있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작가의 책장 시리즈는 2011년 이후 지난 10년간 계속되어오고 있는 연작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책이라는 대상과 작가 특유의 동화적 세계가 담긴 드로잉을 공존시킨다. 오브제와 드로잉이 한 화면에 연출된 그의 작업은 평면과 입체의 경계를 가로지르는 다층적 형상 속에 밀도 높은 내러티브를 담아내며, 평면회화에 대한 작가의 새로운 관점을 보여준다.


기발한 상상력이 담긴 독자적인 작품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유럽과 홍콩 등 국제무대에서 각광 받고있는 강예신의 작품은 유럽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미술 재단 중 하나인 보고시앙 파운데이션 (Boghossian Foundation) 과 아시안 아트 뮤지엄 인 샌프란시스코(Asian Art Museum), 국립현대미술관(National Museum of Modern and Contemporary Art)등 국내외 주요 기관에 소장되어 있다.



○ 전시관람 사전 예약제

   - 아뜰리에 아키는 COVID-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시관람을 사전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방문을 원하시는 분은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통해 사전예약 부탁드립니다.

https://booking.naver.com/booking/12/bizes/566886 



○ 관람신청(입장료 및 사전신청 등)

   - 무료 (사전예약제)



○ 문의 

   - ☏  02-464-7710


본 정보는 주최사가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코드엠"이 편집 및 그 표현방법을 수정하여 작성된 것이며 게재한 자료에 대한 오류와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최사 사정으로 인하여 관련 정보 및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주최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상세내용을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Contact Us


Tel. 055-761-5387
Email. info@code-m.kr
Fax. 0303-3443-5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