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 할스만 사진전
○ 행사개요
- 정적인 에너지와 도전 정신으로 탄생한 필립 할스만 사진이 주는 메시지
새로운 나를 위해 JUMP !! 점프를 하면 가면이 떨어져요. 필립 할스만은 어떤 상황을 마주하든지 자신이 원하는 완벽한 그림을 찾아낸다. 할스만은 최고의 촬영 기술을 갖춘 거장이자 기술적 완성도를 바탕으로 자 신의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한 대가이다. 점프를 하게 되면 갑작스럽게 분출하는 에너지의 힘으로 중력을 거스르게 되면서 표정과 얼굴, 팔다리 근육을 제어 할 수 없게 된다. 이 순간, 가면이 벗겨지고 진정한 자아가 나타난다. 필립 할스만은 그런 순간을 카메라에 담았다. 필립 할스만의 점프학(Jumpology)를 통해 사진 속 주인공들의 성격과 마음 상태를 보는 것과 동시에 우리는 과연 언제 가장 나 다운 모습을 하고 있는지 생 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 이번 전시에서는 필립 할스만의 점프 사진이나 인물 사진 뿐만 아니라 전시회에서는 공개된 적 없던 사진 시트와 용 기와 희망을 전하는 평범하지만 특별한 사람들의 점프 사진도 볼 수 있다.
○ 행사일정 및 장소
- 행사 일정 : 2021.12.04 ~2022.01.03
- 행사 장소 : K현대미술관 2F
○ 행사내용
- 필립 할스만이 전하는 메시지
배우부터 대통령까지 점프하게 한 필립 할스만의 대범함과 용기, 명예와 타인의 눈길에서 벗어나 점프를 한 할스만 사진 속 주인공들의 모습에서 ‘희망과 용기’를 얻을 수 있다. 지금 전세계는 코로나로 인해 상상하기 힘든 고통 속에 살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K현대미술관은 할스만의 사진을 통해 희망과 용기의 메시 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힘들었던 2021년은 뒤로 하고 다가올 2022년은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기를 바라며….. 원하는 것, 뛰어넘고 싶은 것 모든 것 을 마음에 품고 힘차게 뛰어보자!
전시의 부제 “Jumping Again”은 많은 어려움과 시련을 딛고 성장하는 것처럼 겪어왔던, 또 앞으로 있을 많은 어려움과 시 련을 모두 떨쳐버리고 새로운 날을 위해 점프해보자는 의미가 담겨있다. 평범하지만 특별한 삶은 우리 모두를 위한 전시
○ VIEW POINT
- 점프학(Jumpology) : 진정한 내면의 모습을 포착하고자 했던 필립 할스만, 점프를 하는 순간 본연의 얼굴이 드러나며 자세나 표정을 통해 스스로의 모습이 솔직해진다. 필립 할스만의 사진 속 주인공들의 성격과 심리를 보는 것과 동시에 우리는 과연 언제 가장 나 다운 모습을 하고 있는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
- Self - image : 1940 - 1950 년대 미국의 가장 치열했던 삶의 목격자이자 그 시대 수 많은 인사들의 가면을 벗은 모습을 점프라는 행위로 담아낸 필립 할스만의 작품들.
- 예술가들과의 만남 : 1930-1940년대 파리에 거주하며 당대 세기의 작가들 (마르크 샤갈, 마르셀 뒤샹)의 영향을 받은 필립 할스만은 1941년 살바도르 달리와의 협업을 통해 그의 예술적인 실험정신을 깨웠다.
- 우리들의 점프 :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어 꿈을 이룬 사람들부터 우리주위의 사람들까지 모두가 점핑샷의 주인공인 공간이다. 연예인, 운동선수 뿐만 아니라 옆집 아줌마, 커피숍 아르바이트생까지 매일 저마다의 점프를 하고 있는 우리들의 점프 사진을 만날 수 있다.
- 점핑 어게인 챌린지 : 모두가 힘든 시기에 힘을 나누는 점핑 어게인 챌린지 포토존에서 찍은 점프사진을 sns에 올리면 1원씩 기부되어 나의 점프가 누군가에게는 뛰어 오를 수 있는 힘이된다.
○ 관람신청(입장료 및 사전신청 등)
- 20,000원
○ 문의
- ☏ 02-2138-0958
본 정보는 주최사가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코드엠"이 편집 및 그 표현방법을 수정하여 작성된 것이며 게재한 자료에 대한 오류와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최사 사정으로 인하여 관련 정보 및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주최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상세내용을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