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M - ART&DESIRE 코드엠 마이스 | 마이스포털 CODE:M

본문 바로가기

  • 2025 모바일 프런티어 콘퍼런스
  • 우리쌀 우리술 K-라이스페스타
  • 2024 문화가 흐르는 서울광장
  • 공대 취준생을 위한 '시스템반도체 Meet-up Place' 오픈
  • 2024 제조혁신코리아

MICE Calendar

ART&DESIRE 포스터
주최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아트홀
주관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아트홀
기간
21.10.30 ~ 21.12.26
대상
제한없음
참가비
무료
이용시간
주중/주말 10:30~19:00 (백화점 휴점시 휴관)
이메일
a_arthall@naver.com
행사장소
에비뉴엘 6F 아트홀
조회수
2,880

ART&DESIRE




○ 행사개요

   -  예술에 대한 열정이 뜨거운 시기, 롯데갤러리에서는 창립 42주년을 맞아 국내에서 보기 드문 세계적인 핫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한 자리에 모은 전시를 선보인다. 영국 현대미술의 기수 트레이시 에민과 그 뒤를 잇는 데이비드 슈리글리, 일본 팝아트의 거장 다카시 무라카미를 필두로, 미스터 두들, 펠리페 팬톤, 브렌트 에스타브룩, 안드레 사라이바, 샨텔 마틴, 댑스밀라, 에릭 헤이즈, 페일 등 스트릿 아트를 대변하는 작가군 11명이 총출동하는 전시다. 



○ 행사일정 및 장소

   - 행사 일정 : 2021.10.30(토) - 2021.12.26(일)

   - 행사 장소 : 에비뉴엘 6F 아트홀 



○ 행사내용

   -  특히 미스터 두들의 경우 2018년 국내에서 대규모 전시를 통해 상당한 팬층을 확보한 작가로 이번 전시에서는 3미터 대형 벽화 외 원화와 판화를 포함한 50여 점이 소개될 예정이다. 미스터 두들을 포함하여 여러 작가들의 작품에서 공통되게 드러나는 문자, 낙서, 대중문화의 캐릭터, 반짝거리는 화려한 색채, 리플렉션 등은 문자 메시지로 소통하며 화려한 디지털 이미지에 둘러싸여 살고 있는 이 시대의 정서를 반영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좋아하는 것에 열광하고 욕망을 솔직하게 드러내는 문화는 작가들의 팬덤에도 반영되어 있다. 작가들의 SNS 팔로워 숫자는 연예인 못지 않게 화려하다. 미스터 두들 278만명, 펠리페 팬톤 40만명, 샨텔 마틴과 댑스 밀라 각각 20만명, 안드레 사라이바 16만명 등 세계의 예술 애호가들이 이들의 작품과 전시 소식을 실시간으로 주목하고 있는 셈이다. 온라인을 통해 세계 미술계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최신 아트 컬렉션 문화를 반영하기라도 하듯 일부 작가들은 국내에 소개된 기회가 많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발빠른 컬렉터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이들의 작품을 주목하는 곳은 비단 SNS와 대중매체만은 아니다. 첨단의 현대미술을 주도해 온 파리 빨래 드 도쿄, LA 현대미술관, 아트파리 아트페어 등에서 앞다퉈 새로운 예술가 군의 도래를 알리고 있다. 이번 전시는 세계 미술계에서 가장 뜨거운 라이징 스타들의 작품을 온라인이 아닌 실제로 볼 수 있는 기회로, 발빠른 아트 컬렉터의 예술에 대한 욕망을 충족시키고 나아가 그 사랑을 보다 많은 이들에게 전파하겠다는 의도를 담고 있다.




○ 관람신청(입장료 및 사전신청 등)

   - 무료



○ 문의

   - ☏ a_arthall@naver.com 


본 정보는 주최사가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코드엠"이 편집 및 그 표현방법을 수정하여 작성된 것이며 게재한 자료에 대한 오류와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최사 사정으로 인하여 관련 정보 및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주최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상세내용을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Contact Us


Tel. 055-761-5387
Email. info@code-m.kr
Fax. 0303-3443-5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