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의 승려 장인
○ 행사개요
- 조선의 승려 장인이 국립중앙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2021. 12. 7.(화) ~ 2022. 3. 6.(일)에 열립니다.
○ 행사일정 및 장소
- 행사 일정 : 2021. 12. 7.(화) ~ 2022. 3. 6.(일)
※ 1.1.(토)과 설날 당일 2.1.(화)은 휴관입니다.
- 행사 장소 : 국립중앙박물관 기획전시실
○ 행사내용
- 어깨에 해진 바랑을 짊어지고 온 나라를 걷던 이들이 있습니다. 인연 닿는 곳을 마다하지 않는 사이 안개비가 내리고, 봄꽃이 폈다 지고, 가을 달이 찼다 기울었습니다. 조선시대에는 불상을 만들고 불화를 그리던 승려 장인이 있었습니다. 오랫동안 불리지 않던 그 이름을 떠올려 봅니다.
그들은 혼자 하려면 막막한 일들을 함께하기 위해 때로는 천 리 길을 마다하지 않고 모였습니다. 뛰어난 능력이 없어도, 느리고 부족해도 각자에게 맞는 역할로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자신의 공을 드러내지 않고, 단지 함께 이룬 공덕이 모든 이에게 닿기를 기원했습니다. 누군가는 화가를, 누군가는 조각가를 꿈꾸었던 이들은 마음이 머물고 싶은 곳, 소중하게 생각하는 가치를 손끝으로 펼쳐낸 또 다른 예술가였습니다.
낯선 곳에서 밀려오는 해 질 녘 쓸쓸함을 떨쳐내고 늘 떠나던 발자국을 따라가 봅니다. 그들이 남긴 상과 그림 앞에서 따뜻함과 평온함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 관람신청(입장료 및 사전신청 등)
- 성인(만 25세 이상~만 65세 미만) 5,000원
- 청소년 및 어린이(만 7세 이상~만 25세 미만) 3,000원
※ 온라인 예약 홈페이지나 현장발권 창구에서 할인 정보를 확인하세요.
○ 문의
- ☏ 1688-0361
본 정보는 주최사가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코드엠"이 편집 및 그 표현방법을 수정하여 작성된 것이며 게재한 자료에 대한 오류와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최사 사정으로 인하여 관련 정보 및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주최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상세내용을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