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에민쥔 - 한 시대를 웃다 in 광주
○ 행사개요
- 이번 전시는 중국의 현대미술을 재조명하는 동시에 작가가 다년간 웃음이라는 주제를 통해
표현한 다중적 변화와 사고를 현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의 시선으로 바라본다.
국내 최초로 열리는 유에민쥔의 대규모 전시로 거장의 회화와 조각을 포함한 대표작부터 최신작까지
볼 수 있는 귀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 행사일정 및 장소
- 행사 일정 : 2022.05.13~08.28
- 행사 장소 :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창조원 복합1관
○ 행사내용
- 작가 소개: 유에민쥔은 1962년 헤이룽장성 다칭시에서 태어나 허베이 사범대학 회화과를 졸업했다.
교사로 일하던 중 일어난 천안문 사태에 혐오를 느끼고는 1990년부터 베이징에서 화가로 등단해
현재까지 활발한 작품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냉소적 사실주의와 정치적 팝으로 표현되는 유에민쥔의 강렬한 작품은 한 번 보면 뇌리에 강하게 박힐 수밖에 없다.
작가는 자신을 모델로 삼아 우스꽝스러운 포즈를 취한 채 실없이 웃고 있는 거대하고 붉은 얼굴의 인물을 화면에
반복적으로 등장시킨다.
두 눈을 질끈 감고 입을 활짝 벌리며 폭소를 터뜨리지만 어쩐지 그 웃음이 내는 소리는 공허하고 구슬프게 들린다.
이는 작가의 자조적 비웃음이자 절망적인 사회를 허무와 풍자로 표현한 역설적인 웃음이기 때문일 것이다.
○ 관람신청(입장료 및 사전신청 등)
- 성인 15,000원
- 청소년 12,000원
- 어린이 9,000원
○ 문의
- ☏ 02-537-0311
본 정보는 주최사가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코드엠"이 편집 및 그 표현방법을 수정하여 작성된 것이며 게재한 자료에 대한 오류와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최사 사정으로 인하여 관련 정보 및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주최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상세내용을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