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체험전시 <칸딘스키 모빌 체험>
○ 행사개요
- 문화 도시 부평에서 만나는 칸딘스키와 음악의 하모니
<칸딘스키 모빌 체험>은 미술과 음악의 융합을 통해 추상회화의 새로운 문을 연 칸딘스키의 레플리카 작품과
함께 그의 예술적 모티브를 나만의 모빌로 만들어 표현하는 체험형 전시입니다.
칸딘스키의 작품을 초기, 중기, 말기에 거쳐 살펴보며 그의 예술 가치관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알아봅니다.
아울러 그가 개척한 추상회화의 첫 발자취인 청기사파, 그의 마지막 종착지였던 바우하우스까지 함께 돌아봅니다.
○ 행사일정 및 장소
- 행사 일정 : 2022.07.07.(목)~09.06.(화)
- 행사 장소 : 갤러리꽃누리
○ 행사내용
- A. 신비한 동화 속 이야기: 칸딘스키는 초기에 주로 시적이며 동화 같은 이미지와 러시아인의 소박하고
정겨운 삶의 모습을 서정적으로 그려냈습니다.
- B. 낭만적인 인상: 중기의 칸딘스키는 무르나우의 풍경들을 그리며 왕성한 창작활동을 했습니다.
피카소와 마티스의 작품에 영향을 받아 실제 모양을 묘사하기보다는 야수주의의 색과 형태를 사용하였습니다.
- C. 미술과 음악의 융합: 음악과 함께 해체되고 결합하는 칸딘스키의 작품 속 요소들을 미디어 아트를 통해 감상합니다.
- D. 점·선·면의 완성: 칸딘스키는 독일의 바우하우스에 교사로 등단하였으며, 기하학적 형태들을 사용하여 회화적 의미와
상징을 표현했습니다. 이 시기의 작품들은 자와 콤파스를 사용하여 제작한 작품들입니다.
- E: 춤추는 오케스트라: 직접 건반을 연주하여 오케스트라를 움직이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
화면 속 연주자들과 함께 상호작용하며 다채로운 음악을 만들어 냅니다.
- F. 나만의 추상 모빌 만들기/MD존: 칸딘스키의 작품 속 요소들을 모빌로 직접 표현하고 만드는 프로그램.
(기본 모빌 체험 세트는 무료입니다.)
○ 관람신청(입장료 및 사전신청 등)
- 유아_17,000원
- 아동·청소년·성인_20,000원
○ 문의
- ☏ 032-500-2115, 2062
본 정보는 주최사가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코드엠"이 편집 및 그 표현방법을 수정하여 작성된 것이며 게재한 자료에 대한 오류와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최사 사정으로 인하여 관련 정보 및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주최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상세내용을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