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M - (기간연장) 유연한 상상 Flexible Imagination 코드엠 마이스 | 마이스포털 CODE:M

본문 바로가기

  • 2024 문화가 흐르는 서울광장
  • 공대 취준생을 위한 '시스템반도체 Meet-up Place' 오픈
  • 2024 코리아 드라마 페스티벌
  • 창덕궁 달빛기행
  • 사천에어쇼
  • 광주김치축제
  •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 한경 핀테크 콘퍼런스 2024

MICE Calendar

(기간연장) 유연한 상상 Flexible Imagination 포스터
주최
신한갤러리
주관
신한갤러리
기간
21.06.25 ~ 21.09.30
대상
제한없음
참가비
무료 (사전예약 필요)
이용시간
화~토요일 - 10:30 - 18:30 *일요일, 월요일 휴무
전화번호
02-2151-7678
행사장소
신한갤러리
조회수
2,522

유연한 상상 Flexible Imagination 



 

○ 전시개요

   - 우리는 일상 생활에서 현실과 상상을 넘나들며 유연한 사고를 한다. 현실에선 반복된 일상에 지친 나머지 편향된 사고를 할 때가 많은 반면 상상의 세계는 한계 없는 유연한 사고가 가능하며 삶을 풍요롭게 하는 원동력이 되 기도 한다. 두 작가의 작품은 우리에게 다양하고 유연한 상상의 순간들을 마주할 수 있는 통로가 되어준다.



○ 전시일정 및 장소

   - 행사장소 : 신한갤러리

   - 전시일정 : 2021.06.25 - 2021.09.30

  ※전시 기간 9월 30일까지 연장합니다. 



○ 전시내용

   - 한승민 작가는 자신만의 시각적 규칙을 가지고 더 정확한 형태와 선, 조화로운 색을 찾아 일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회화 작업을 한다.

그는 자신이 본 주변 풍경이나 여행할 때 기억하고 싶은 것들을 사진으로 남겨 작업하는가 하면 책이나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직간접적으로 접한 소재들을 있는 그대로가 아닌 새로운 형태로 변형하고 재구성하여 작품을 완성한다.

작업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본 네모난 건물들과 창문, 자동차 등에 서 영감을 얻은 <움직이는 작품 시리즈는 작가의 말처럼 마치 미로(迷路) 같다.


그 밖에도 한옥 마을에서 본 청학지를 담아낸 <연못의 정원>, 어둠 속에서 자라는 꽃을 그려낸 <동굴 포레스트> 등 다양한 작업들을 이번 전시 에서 볼 수 있다.

작가는 "그림을 그린다는 것은 흡사 음악가가 흥겨운 음악을 작곡하는 것과 같이 흥미롭고 즐거운 일이다.”라고 말한다.


긴 시간 집중해 작업한 그의 작품을 마주한 사람들은 그림 속 숨어 있는 이야기와 움직 임들을 발견하는 재미와 더불어 수많은 궁금증을 유발하며 풍부한 상상의 나래를 펼친다.


| 홍석민 작가는 디지털 프린트, 아트 토이 등을 통해 구현된 캐릭터를 매개로 현실과 이상세계를 넘나들며 유연한 세계를 담아낸다.

작가에게 있어 작품 속 캐릭터는 자기 자신 안의 우주를 표현하는 동시에 자신을 둘러싼 현 실과 이상의 안팎을 유영하는 매개체이다.

작품 내 스마일 마크는 가장 기본적인 긍정의 표식이자 행복감의 표현으로 세상과의 긍정적 상호 교감 작용을 뜻하고, 고리 형태의 마크는 연결을 뜻한다.


작가는 이처럼 캐릭터를 기 반으로 세상을 담아내고 소통의 이미지를 만들며 현실 속 사회적 이슈나 현상들의 대처로 고민들을 긍정적이고 유쾌하게 담아낸다.

이번 전시에서 작가는 대형 작업 환호>, 어찌할 수 없는 상황에 대한 공허하고 무기력함을 표현한 <내재적 감각> 시리즈 그리고 아트 토이 등 다채로운 작업 세계를 선보인다.


그 밖에 국내외의 영화나 애니메이션, 한국적인 레트로한 이미지들을 디자인적으로 생략되거나 변형된 이미지로 시리즈에 나타냈다.


오랜 간 작업으로 392개의 캐릭터를 담아냈고 이번 전시에 맞춰 새롭게 작업한 시리즈를 선보인다.

작품 캐릭터들을 보고 있으면 순수했던 어린 시절의 기억과 추억들을 하나 하나 소환시킨다.

또 작품 안 특유의 익살스러우면 서도 천진난만한 궤도에 머물다 보면 다시 현실로 복귀할 수 있는 긍정적 에너지를 받게 된다.

 상상은 공상이나 환상과 달리 현실과 밀접한 연관성을 가지고 멀리 떨어져 있지 않은 생각에서 출발한다.


한승민, 홍석민 두 작가의 작품 속 세상 또한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과 현실을 담고 있지만 그들의 조형성과 독창적인 시각으로 재구성된 작품은 우리에게 작품 안 세상을 궁금하게 하며 그 궁금증은 나아가 유연한 사고를 하게 만들고 그 사고를 바탕으로 무한한 상상과 함께 세상을 긍정적이고 다채롭게 바라볼 수 있게 만든다.

관람객과 작가 의 시선이 교차하여 새롭게 형성되고 확장되는 유연한 상상의 공간을 이번 전시에서 만나보기 바란다.



○ 작가소개

   - 한승민 Han Seung Min

한승민 작가는 서울문화재단 잠실창작스튜디오 12, 11, 10, 9기 입주작가이다. 

고대 동·식물과 신화 속 이야기들을 규칙적이면서도 율동적인 화면으로 재구성해내는 작가는 최근에는 책, 영화, 애니메이션이나 주변 환경으로 부터 자신에게 특별한 영감을 주는 것들을 소재로 가져와 자신의 회화세계를 확장해나가고 있다.

2018년 호산나 대학교를 졸업하였고 2019년 《Moving World)(그림손 갤러리, 서울) 개인전을 가졌다.

또한 기획초대전으로 《그리고, 그리고 그리다 Draw and Draw>(두앤두 갤러리, 경기도, 2019),

《그림속 이야기(갤러리 활, 서울, 2019)를 가진 바 있으며 주요 단체전으로는

글리치&비주얼아트 ≪팬데믹》 (대구예술발전소, 대구, 2020), 《그리고, 그리고, 그리고(신촌문화발전소, 서울, 2020),

≪예술에 U+5G를 더하다》(공덕역 6호선 플랫폼, 서울, 2019),

《무무(mu mu)-굿모닝스튜디오 기획전》(플랫폼 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 서울, 2019),

문화예술포럼 ≪같이 잇는 가치(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서울, 2019),

《나다 페스티발 NADA Art&Music Festival>(KT&G 상상마당, 서울, 2018), 《기항전(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서울, 2017) 등이 있다.

최근에는 효 성그룹에서 진행하는 <효성과 함께하는 올해의 작가상>(2021)에 선정되어 수상한 바 있다.


   - 홍석민 Hong Suk Min

홍석민 작가는 서울문화재단 잠실창작스튜디오 10, 7, 6기 입주작가이다.

작가는 다채로운 형상의 캐릭터를 현실과 이상의 경계를 오가는 매개체로서 상정하고 사회적 자아의 이미지를 투영한다.

관념적이면서 자신의 삶에서 비롯된 작품들은 소통과 연결의 의미를 함축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더하여 작가의 내면적인 이야기로 들어가는 연작들을 보여주고 있다.

주요 개인전으로 《두 개의 공간》(KCDF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서울, 2020),

(토이 리퍼블릭, 서울, 2016),

《이상세계(理想世界)(갤러리 이즈, 서울, 2015)의 네 번의 전시가 있으며,

주요 단체전으로는 《수상한 전시》(갤러리 라메르, | 서울, 2020),

《PLAS 2019 조형아트 서울(COEX, 서울, 2019), 《무무(mu mu)-굿모닝스튜디오 기획전(플랫폼 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 2019),

《토이스토리 - This is NOT a TOY> (광주 신세계 갤러리, 광주, 2019), Kover the rainbow>(KT&G 상상마당, 서울, 2018)등이 있다.

또한 서울문화재단 [문화+서울]2019, 11월호 이달의 표지작가 선정〉, 〈2018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콘텐츠코리아 랩 - 랩 메이커스 2기 프로그램 선정〉, 〈2017 서울모던아트쇼 아트마이닝 작가선정〉, 〈2016 제 3회 장애인창작아트페어 우수작가 선정〉, 〈2016 코오롱 스포츠 sot sot 프로젝트 공모전 특별상〉, 〈2014 장애인 희망키움 경진대회 조소부문 최우수상)을 포함한 다수의 수상경험이 있다.



○ 관람신청(입장료 및 사전신청 등)

   - 무료 (사전예약 필요)



○ 문의 

   - ☏ 02-2151-7678


본 정보는 주최사가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코드엠"이 편집 및 그 표현방법을 수정하여 작성된 것이며 게재한 자료에 대한 오류와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최사 사정으로 인하여 관련 정보 및 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주최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상세내용을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Contact Us


Tel. 055-761-5387
Email. info@code-m.kr
Fax. 0303-3443-5387